포천시 허가담당관 신설 2주년, 민원 단축률 74%...시민 편의 대폭 향상

  • 등록 2024.11.13 14: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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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시 허가담당관이 출범 2주년을 맞았다.


   {포천시청 청사}  포천시 허가담당관 신설 2주년, 민원 단축률 74%...시민 편의 대폭 향상

                           포천시 허가담당관이 출범 2주년을 맞았다


 (포천=글로브뉴스)  김승곤기자 = 경기 포천시는 허가담당관 신설 이후 인허가 민원 처리 기한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인허가 과정에서 시민이 겪었던 불편을 크게 줄이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인허가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202410월 기준, 포천시의 각 분야별 인허가 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은 약 74%, 신설 전 56%에서 18%p 증가했다. 이는 허가담당관 신설 2년 만에 이뤄낸 성과로, 법정 처리 기간 대비 실제 처리 기간 단축으로 시민 편의를 높였다.

 

시는 단순한 처리 기한 단축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인허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혁신적인 인허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허가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소통간담회 개최 차세대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온라인 실무협의 시스템 구축 찾아가는 읍면 건축민원실 운영 봄철 불법 성토 등 무단 개발행위 민원 대응 강화 등 인허가 서비스의 내실을 강화하고, 시민 맞춤형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신속하며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인허가 행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시책도 준비하고 있다. 개발행위허가 통합인허가지원세스템(IPSS) 도입 청년 농업인의 지역 정착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농업시설 전용허가 심사기준 완화 허가 처리기한 단축을 위한 허가담당자 업무연찬 추진 등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허가담당관 신설 이후 지난 2년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허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간 쌓아온 허가 민원 바탕으로 더욱 세밀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허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승곤 기자 ksg8042@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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