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토)

  • 구름조금동두천 14.2℃
  • 흐림강릉 9.1℃
  • 연무서울 13.7℃
  • 맑음대전 18.0℃
  • 맑음대구 20.2℃
  • 맑음울산 20.9℃
  • 맑음광주 20.7℃
  • 맑음부산 18.8℃
  • 맑음고창 19.4℃
  • 구름많음제주 17.4℃
  • 맑음강화 13.0℃
  • 맑음보은 17.0℃
  • 맑음금산 19.2℃
  • 구름조금강진군 21.2℃
  • 맑음경주시 20.7℃
  • 구름조금거제 20.7℃
기상청 제공

정치

이성호 양주시장, 민선7기 중단 없는 지역발전을 이뤄내겠습니다!



양주시가 지난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더 큰 변화, 더 큰 양주를 만들어 갈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지난 13일 지방선거 결과 이성호 양주시장이 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 속에 민선7기 제6대 양주시장으로 당선되며 양주발전을 위한 중차대한 소임을 연이어 맡게 됐다.

 

이성호 시장은 이번 선거를 통해 남북정상회담과 판문점선언, 북미정상회담 등 다가오는 한반도의 평화통일의 새 시대, 엄청난 발전의 기회 속에서 양주시가 남북교류의 전초기지이자 당당한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데에 쉼 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압도적인 성원과 지지를 보내준 시민들의 염원에 부응해 이성호의 힘, 사람이 먼저다를 내세우며 더 큰 변화, 더 큰 양주를 만들기 위한 시정운영방향을 밝혔다.

 

첫째, 첨단산업과 레포츠, 문화관광의 핫플레이스 양주를 만들겠습니다.

경기북부 행정 역사의 모태이자 수도권의 행정중심도시였던 옛 양주의 위상과 역사문화의 정체성을 재정립해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역사 정체성을 확립하는 등 양주시민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여나갈 것이다.

 

양주문화재단 설립, 최신식 아트센터 건립, 양주 관아 일대 관광자원화, 무형 문화재 보존과 전승 지원, 민복진 미술관 건립 등 도시재생과 결합한 아트도시를 조성, 양주의 문화수준을 크게 향상시킬 계획이다.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를 2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활성화 시키고, 불곡산과 도락산, 감악산을 연계하는 관광밸트 구축, 회암사지 왕실축제 정례화,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등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한 역사와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양주를 만들 계획이다.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테마파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기차 체험 테마공원 등을 조성하고 장흥 관광지와 연계한 기산저수지 관광개발사업을 통해 각종 레포츠 공간 마련, 채석이 끝난 도락산 석산을 활용해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을 갖추어 젊은 관광객이 몰려오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시켜 나갈 것이다.

 

특히, 양주테크노밸리를 성공적으로 조성해 바이오, 전기, 전자를 비롯한 첨단미래산업을 유치하고 드론복합센터를 조성해 드론산업과 부품개발은 물론 드론레이싱, 크래쉬 등 드론 경기장과 온가족이 즐기는 토이드론 체험장, 드론쇼, 전시박람회 등 세계로 뻩어가는 드론산업기지를 육성하는 등 드론의 도시양주를 조성할 예정이다.

 

둘째, 확실한 교통대책으로 더 빠른 양주를 만들겠습니다.

전철 7호선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옥정신도시 중심까지 연장하고 국지도 39호선 가납~상수 구간의 2019년 개통과 장흥~광적 구간 조기착공, 교외선 재개통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양주 시민의 교통편의 향상을 위해 회정역을 조기에 건설하고 서울 강남까지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GTX-C노선의 양주 덕정 연장을 통해 교통 혁명을 이룰 것이다.

 

김포와 파주, 양주를 잇는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의 개통과 서울~양주~연천 고속도로를 적극 추진해 의정부 서부우회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에서 양주동, 백석, 광적, 은현을 거쳐 올라가는 남북 교류시대 한반도 신경제 중심도로의 토대를 만들 계획이다.

 

덕계~도하간과 덕도~도하간, 은현~봉암간, 효촌~신산 간 등 양주의 동서남북, 방방곡곡,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촘촘한 도로망을 구축하는 등 교통인프라 구축에 온 힘을 쏟을 것이다.

 

셋째, 확실한 경제 활성화로 더 잘사는 양주를 만들겠습니다.

 

양주 테크노밸리 성공적 조성과 함께 양주역세권을 경기북부의 중심거점이자 행정업무주거편의 시설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도시로 개발하고 경기비즈니스 센터 설립 등을 통해 2만명 이상의 새로운 고용창출과 19천억 이상의 지역경제효과를 달성해 나갈 것이다.

각종 택지개발과 지역공동체 주도의 도시재생뉴딜 로드맵을 구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은현, 남면 일대의 은남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섬유와 모피, 금속 관련 기업의 특화 집단화를 추진하는 등 일자리가 넘치는 양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 지역사회 참여형 노인일자리 확대, 베이비붐세대의 소득 지원과 은퇴 후 일자리 확대, 지역공동체기반 장애인 일자리사업 도입,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등 지역기반의 경제주체를 육성,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균형발전을 이루는 확실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

 

넷째, 확실한 사회기반 구축으로 오직 시민이 편리한 양주를 만들겠습니다.

 

옥정신도시 입주완료와 함께 회천신도시개발, 장흥일영도시 개발, 백석미니신도시 조성, 광석지구 개발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

 

스마트시티 복합센터 구축, 양주 체육복지센터, 양주 중앙도서관 완공, 양주 종합운동장과 권역별 스포츠센터 건립, 경기북부 학생 종합안전체험관 완공,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경기북부 장애인복지 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진행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는 각종 사회기반시설 구축을 차질 없이 마무리해 나갈 것이다.

 

, 임신에서부터 출산, 보육, 입학까지 여성의 일과 자립을 돕는 여성자립센터 설립, 경기북부 육아체험교육원 건립, 건강생활지원센터 확대, 권역별 노인복지관, 치매안심센터 구축, 양주교육청 신설, 저류지를 활용한 공용주차장 건립 등 시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편리한 양주를 조성할 계획이다.

 

다섯째, 확실한 안전도시 조성으로 더 행복한 양주를 만들겠습니다.

 

미세먼지 통합관리센터를 구축하고 3차원 드론점검시스템을 통한 관내시설 집중분석, 미세먼지 저감시설 보급과 민감계층에 대한 마스크 지원, 미세먼지 발생 영세사업장에 대한 청정연료 전환사업 확대 등 지원책 강구, 시민이 참여하는 미세먼지 대책본부를 구성 시민이 건강한 미세먼지 관리대책을 수립, 시행할 계획이다.

 

에너지 융복합 사업 지원, 유휴 부지를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생산,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확대 등 신재생 에너지 주택 지원사업 추진,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에너지 융복합 사업 추진 등 지역 에너지시대를 대비해 계획을 수립시행 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행정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기술의 사회기반시설 접목, 112, 119긴급 지원 등 연계를 통해 시민의 안전서비스를 적극 강화할 것이다.

 

끝으로 시민 맞춤형 시정운영을 통한 살고 싶은 양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아이 낳 키우기 좋은 양주 조성을 위해 출산장려금을 확대하고 둘째이상 가구에 다자녀 혜택제공, 고교 무상 교복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청년이 살아야 양주가 살고 나라가 산다"는 대전제 아래 청년 취업 전담 컨트롤타워인 양주청년센터를 조성해 다양한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결합한 청년 창업·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 전문 인력 양성과 청년 소셜벤처 등 창업지원 등을 통해 양주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양주를 조성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이 웃음 짓는 양주 조성을 위해 점심시간대 상가권역 주차단속 완화 계속 시행, 지역화폐(상품권) 발행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중소상공인 모바일마케팅 홈페이지 무료 제작 지원, 온라인 경영컨설팅 및 교육지원, 중소기업제품 홍보책자 제작 및 지원, 청년상인 육성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할 것이다.

 

농업인이 정당한 대우 받는 양주를 만들기 위해 농업인회관을 건립해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관내 학교 등 공공급식에 안전한 지역농산물 우선 공급, AI구제역 등 가축방역시설 지원 확대, 농민거점가공센터 조성, 스마트팜 지원을 통한 농축산업 경쟁력 향상, 여성농업인 지원을 위한 전담인력 배치, 축사 양성화 적극 지원, 도봉강북노원 등 우호협약 지자체에 농축산물 판로 개척 등을 적극 펼칠 것이다.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즐겁게 일하는 양주를 조성하기 위해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및 안전 등 근로여건 개선, 사회복지 아카데미 개최, 로사회복지사 정기 해외연수 프로그램 지원, 사회복지 예산 지원 확대, 복지통장제 도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상 강화 등을 추진하는 등 사람이 먼저인 양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당락을 떠나 시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선거운동에 임하신 모든 후보님들께도 진심으로 축하 또는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조금이라도 갈라진 민심이 있다면 저 이성호가 모두 끌어안고

하나 되는 양주를 위해 더 노력하는 통합의 시장이 되겠습니다.

 

또한, 눈앞에 도래한 남북교류와 협력의 시대에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원-코리아(one-korea)부서를 신설, 남북교류에 관한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경원선 복원과 함께 경원선축을 중심으로 경기북부밸트를 활성화해 경쟁력을 높이는 등 시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자치분권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에 변화의 싹을 틔웠던 지난 2년의 시간을 지나 앞으로 4년간 더 크고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쉼 없이 달려갈 것이다.

 

양주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더욱 살기 좋은 양주를 위해 시민이 만족하는 시정혁신과 소통행정으로 중단 없는 양주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다짐했다.

 

짧은기간이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이번에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7기 제6대 이성호 양주시장이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22만 양주시민과 함께 더 큰 양주를 꽃피워 나갈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보며 지켜보기로 하자.


(글로브뉴스=최정규기자)

 

 

닫기

정치

더보기
주한스웨덴대사관, 스웨덴-대한민국 수교 60주년 5월 행사 소개
(글로브뉴스) 스웨덴-대한민국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2019년은 양국간 우정을 되새기며, 미래의 협력을 공고히 하는 해이다. 주한스웨덴대사관은 양국의 주요 기관과 공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수교 기념 협력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매달 보도자료를 통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스웨덴-한국 비즈니스 포럼 2019 주한스웨덴대사관과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주한스웨덴상공회의소는 5월 13일 스웨덴-한국 비즈니스 포럼 2019를 공동 개최한다. 주한스웨덴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새롭게 취임한 리처드 몰린 회가네스 한국지사장은 “대한민국은 많은 스웨덴 기업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스웨덴과 한국은 비즈니스 환경이 많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주한 스웨덴 기업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것에 커다란 가능성을 본다”며 “산업 분야에서 한국은 스웨덴 기업이 경쟁력을 갖춘 많은 분야에 있어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이는 스웨덴과 한국 양국 간 국제 동맹과 산업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북유럽 4개국 대사관 제20회 서울퀴어문화축제 참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로 구성된 북유럽 4개국 대사관에서는 LGBTQ 성소수자가 사회 구성원으로써 모두와

사회

더보기
경기도·한국파스퇴르연구소, 슈퍼박테리아 잡는 신약물질 개발
한국파스퇴르연구소-J2H바이오텍 공동연구진이 경기도가 2016년부터 지원한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제약기업 공동연구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보건 이슈인 항생제 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신약 후보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이들 공동연구진이 개발한 슈퍼박테리아 감염 치료 후보물질은 메티실린 내성균 뿐만 아니라 반코마이신 내성균에도 효능을 보여 박테리아로부터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경기도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 9월까지 도비 45억원을 투자해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및 도내 제약·바이오 기업 5개사와 공동으로 신약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항생제는 그간 인류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으나, 이의 오용 및 남용으로 세균의 자연변이가 빨라져 내성균이 등장했고 최근에는 거의 모든 항생제에 내성을 가지는 슈퍼박테리아가 출현했다. 이와 관련 2018년 세계보건기구는 항생제 내성이 모든 인류에게 가장 큰 위협이며 효과적인 치료제가 부족하다고 경고했다. 영국 정부 또한 ‘2019-2024 항생제 내성 대응 방안’을 통해, 조속히 대응하지 않으면 2025년 까지 사망자가 연간 1,000만명으로 증가해 암으로 인한 사망자보다 많아지고 사회경제

지역뉴스

더보기